<증상>

서버의 일부 시스템 파일(svchost.exe, csrss.exe 등)의 바이러스 감염 후 나타나는 증상

터미널 접속 > 인증 이후 아래의 화면 뜨며 접속 불가

기타 사용자

원격으로 로그인하려면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원격 데스크톱 사용자 그룹의 구성원은 이 권한이 있습니다. 현재 속한 그룹에 이 권한이 없거나 원격 데스크톱 사용자 그룹에서 이 권한이 제거된 경우 이 권한을 수동으로 부여 받아야 합니다.

V3로 치료 후 재부팅해도 여전함

바이러스 치료 후 서버 재부팅 시 아래의 minergate 로그인창 팝업됨

이는 위 사항과는 별개 이슈로 아래 링크 참조

http://forum.ad-spider.com/archive/1047 (악성코드 정보)

https://minergate.com/downloads/gui (해당 프로그램 홈페이지)

 

<해결>

  1. 시작 > 실행 > gpedit.msc
  2. 컴퓨터 구성 > Windows 설정 >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사용자 권한 할당 >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통한 로그온 허용 더블 클릭
  3. Administrators, Remote Desktop Users 그룹 추가

  4. 혹시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통한 로그온 거부"에 해당 사용자 그룹이 들어가 있다면 삭제

원래 터미널 접속이 되었는데 바이러스 감염/치료 후에 안 되는 것으로 보아 바이러스가 해당 설정을 건드리는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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